21세기 첨단과학 인재의 요람
분자생명과학과
동문게시판
  • /
  • 열린광장
  • /
  • 동문게시판

[멘토링 레터] 07학번 허보혜

페이지 정보

작성자 : 관리자 날짜 : 작성일14-12-05 14:57 조회 : 1,651회

본문

안녕하세요. 후배님들^^
편지를 통해 이렇게 선배와 후배로 만나게 되어 반갑습니다.
저는 2007년, 강원대학교 분자생명과학과에 입학한 "07학번 허보혜"입니다.
갑자기 학교에서 후배들을 위한 편지 한 장 부탁한다는 연락을 받았을 때, 제가 후배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글들을 써낼 수 있을지 걱정이 많이 되었습니다.
타고난 이과생이라... 글 솜씨가 많이 부족하거든요.
잘 쓰는 글은 아니지만 마음을 담아 이야기를 해드리고 싶습니다.
대학교를 입학하고 졸업을 한 순간이 한여름 밤의 꿈만 같습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자유로운 대학생활을 즐기던 1,2 학년 시절은 너무도 금방 지나가버린 순간의 기억이고, 어려운 전공 공부와 스펙을 쌓기 위한 활동들로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시간 속에서 진로에 대한 고민으로 방황하던 3,4 학년 시절은 너무 힘들었던 추억의 기억입니다.
짐작컨대 후배님들의 대학생활의 모습이 또한 저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 같아 마음이 무겁습니다.
취업을 하고나서 드는 생각이지만, 취업을 위한 화려한 스펙은 회사에서 필수적으로 요구하는 사항이 아닙니다. 회사 또한 훌륭한 인재를 뽑기를 원하는 이익 단체로서 단지 영어점수나 여러 장의 자격증으로만 판단하기에는 인재 채용에 무리가 있을 것이라 판단하는 것 같습니다. 최근 많은 회사에서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자소서의 성실성과 문장력을 많이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올해 하반기 혹은 내년 상반기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 자소서를 열심히 쓰시라고 권해드리고 싶네요.
취업에 대한 고민과 걱정이 많을 것 같아 조금의 노하우를 알려드렸지만, 다시 돌아오지 않을 소중한 대학교 4년의 시간을 취업을 위한 준비로만 허비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학교라는 울타리 안에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공부할 수 있는 기회는 지금뿐입니다.
학교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다양한 활동도 해보고, 해외여행도 다녀오길 바래요.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잘 찾아보면 해외 봉사활동, 어학연수, 스터디 그룹 후원 등등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들이 많이 있어요. 4년 동안의 학비가 아깝지 않도록 학교를 잘 활용 하세요~

저도 이제 막 졸업하고 회사 생활을 시작한지 1년이 갓 지난 사회초년생이라 학교생활이나 취업에 대한 조그만 도움의 말만 전할 수 있어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습니다.
저희 학과에 취업에 성공하신 여러 선배님들이 계신 와중에 제가 이렇게 대표해서 글을 쓰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모쪼록 후배님들이 하고자하는 일, 공부 모두 잘 이루어졌으면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열심히 가르쳐 주시고 이끌어주신 분자생명과학과 교수님들께 감사의 인사드리고 싶습니다.

쌀쌀한 가을 날씨에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
분자생명과학과 07학번
허보혜
QUICK
MENU
24341 강원도 춘천시 강원대학길 1 강원대학교 의생명과학관 B동 123호
TEL : 033)250-8540 | FAX : 033)259-5641 | E-mail : molscience@kangwon.ac.kr
COPYRIGHT (C) 2014 Department of Molecular Bioscience, KANGWON NATIONAL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